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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외모가 경쟁력’… 분양시장, 외관 특화 경쟁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분양단지의 외관이 화려해지고 있다. 분양업계의 수요자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이색적인 외관 디자인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는 사례가 늘고있다.실제, 외관 특화설계가 적용된 단지는 수요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초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한 ‘더샵 송도아크베이’ 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486가구 모집에 2만4245건이 접수돼, 평균 49.8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웨이브형 외관 특화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그에 ..

      부동산2023-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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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외모가 경쟁력”…건설사들 ‘외관 특화’ 경쟁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새 아파트의 외관이 한층 화려해지고 있다. 단지 외벽에 고급 디자인을 입히거나, 단지의 입구인 문주에 특화설계를 적용하는 등 ‘외관 특화’로 차별화에 나서는 건설사들이 하나 둘 늘고 있어서다. 더 나은 주거환경에 대한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분양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우선, DL이앤씨는 경상남도 사천시 동금동 일원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외관에 인근에서 볼 수 없었던 커튼월룩(일부 동)을 적용했다. 또한 아파트 출입구에는 ?..

      부동산2022-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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